8개 분야 지역문화예술정책수립‧5개년 실행과제 도출

은평문화재단은 ‘지역문화발전5개년계획수립’ 연구 사업의  결과를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는 공유회를 2019년 3월 26일(화) 오후 3시에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 연구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의 은평 지역문화발전에 필요한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수립으로 그동안 지역문화정책의 부재로 인한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대안을 담아 2018년 7월에 시작하여 2018년 2월에 마쳤다,

지역문화발전5개년계획 수립을 위한 이번 연구에서 기관, 시설,  공간, 주체, 자원, 거버넌스의 각 분야별 FGI(Focus Group Interview)를 연구의 주요  추진 방향으로  삼아 이해관계자 80여명의 의견을 청취하여 8개 분야의 지역문화정책방향과 5개년 실행 과제를 도출하였다.

또한 이후 전체적인 과제 수행의 핵심 방법론인 지역문화사업 주체들의 협업과 협치를 체계화하는 민‧관 거버넌스 구성 단위와 단계, 단위사업 영역도 밝히고 있다.

이렇게 진행된 연구 내용을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이번 ‘연구 결과 공유회’는 그동안 은평지역문화발전을 희망하는 주민의 상상이 현실화되는 출발점으로 이를 축하하고 지역주민의 문화 에너지를 다시 한 번 모아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은평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연구의 성과가 더욱 높아지길 기대하며 ‘지역문화발전5개년계획수립연구’ 결과 공유회는 2019년 3월 26일(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전시실(지하 1층)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