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교육 프로그램 1개월 과정으로 매월 개강

은평구는 주민들의 지식정보사회에 대한 적응을 돕기 위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2019년도 구민 정보화 교실을 운영한다.

구민 정보화 교실은 1개월 과정으로 매월 개강하며, ‘컴퓨터입문’, ‘인터넷기초’, ‘스마트폰 사용법’ 등 정보통신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을 위한 기초교육부터 ‘사진편집’, ‘동영상제작’ 등 콘텐츠 제작 강좌, ‘한글’, ‘엑셀’과 같이 추후 문서작성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는 과정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구민 정보화 교실은 은평문화예술회관 지하 1층 전산교육장(녹번로 16)에서 진행하며, 교육 인원은 과정별 30명 정원으로 은평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은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교재비는 별도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매월 셋째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전산교육장(☎351-8432)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은평구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 접수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구민 정보화교실은 지난해 2,200명이 수강할 정도로 주민의 높은 정보화 욕구를 보여준다.”며, “정보통신기기에 익숙지 않은 어르신 등 정보소외계층에게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보격차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월 과정별 자세한 일정은 구 홈페이지(http://www.ep.go.kr), 또는 은평배움모아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edu/)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