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2월 행사 알람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승자)은 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2019년 사회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또 16일 10시 30분부터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기해년 어르신 화합 정월대보름 민속잔치를 실시한다.

사회교육 프로그램의 모집강좌는 건강체조, 양생체조, 맷돌체조, 워킹체조, 실버요가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 한국무용, 라인댄스, 댄스스포츠, 벨리댄스, 실버살사, 서예, 동양화, 전각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가요, 민요, 가곡, 난타, 풍물, 색소폰, 하모니카, 기타, 우쿨렐레 등 음악 프로그램, 동요교실, 종교활동, 손뜨개 등 정서생활 프로그램, 한글, 한문,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강좌, 바둑, 포켓볼, 게이트볼, 탁구 등 생활체육 등이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기타반, 하모니카반, 검도교실, 우쿨렐레반 등 일부 유료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일부 무료 프로그램도 교재비, 재료비는 별도이다.

참여 대상자는 서울특별시 거주 만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신청방법은 복지관 회원의 경우 회원증을 지참하여 수강신청서 작성 후 2층 사회교육 사무실에서 접수하면 된다. 복지관 비회원은 주민등록증과 사진 1매를 지참하여 복지관 회원 등록 후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2019년에는 우쿨렐레, 워킹 체조 프로그램이 신규 개설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습할 수 있다.

16일 열리는 기해년 어르신 화합 정월대보름 민속잔치는 우리 고유 전통풍습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 간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활기찬 노후 생활을 도모하고자 개최한다. 이에 지역사회 자원으로 하나사랑봉사단과 연계하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기원과 더불어 다양한 민속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풍물반 어르신들의 식전행사 공연을 시작으로 민요공연, 기념식, 복지관 이용 어르신이 참여하는 척사대회, 제기차기, 투호놀이 예선과 결선, 시상식 순서로 진행된다. 또한, 참여 어르신들께 오곡밥과 부럼 등을 준비하여 무료급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ep-silver.org)나 복지관 사회교육팀(02-385-13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