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사, 학부모 등 학교급식관계자 등이 평가단으로 참석

은평구는 11월 28일(수) 오후 3시 은평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2019.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공급을 위한 수산물 공동구매 최종 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최종평가회 참여업체는 총10개 업체로 지난 10월 수산물 공동구매 참여 업체를 공개 모집하여 서류평가를 거쳐 학부모, 영양(교)사,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장실사 평가로 선정되었다.

공급업체 선정은 사전에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영양(교)사, 학부모, 학생 등이 평가단으로 참여해 10개 업체의 프레젠테이션 설명과 업체가 준비한 견본 수산물 품질을 직접 비교 평가하여 부경수산(주), 국제해양수산(주), 태진수산(주), 남양씨푸드(주), (주)동화수산 최종 5개 업체를 선정하였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오는 12월 21일(금) 구청과 학교급식 발전을 위한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공급 협약식』을 체결하고 2019년 3월부터 관내 학교에 수산물을 공급하게 된다.

구는 선정된 업체에 대해 수산물 안전성 검사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납품조건 준수여부, 위생검사 등 납품 전반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공급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은평구는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가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친환경 우수 식재료 공급과 학교급식 예산절감을 위해 식재료 공동구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