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세 아동 및 보호자 대상…사전예약제, 참여비용 무료

“내 아이에게 치아 관리방법을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는 방법 없을까?” 이러한 부모들의 걱정을 덜고자 은평구 보건소 구산보건지소에서는 엄마랑 아이랑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보호자와 함께하는 유아구강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영·유아기에는 충치 발생 빈도가 매우 높고, 짧은 기간 동안에 진행속도가 급속히 증가하기 때문에 충치 예방이 필수적이나 영유아 스스로 구강건강을 관리할 능력이 부족하므로 보호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호자와 함께 ‘보고, 익히는’ 구강교육을 통해 보호자의 아동 구강관리 지도 능력도 높이고 아동의 치아건강 실천 능력도 높이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오는 12월 13일까지 구산보건지소 2층 구강보건실에서 매주 월, 목 오후 3시~4시에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6~7세 아동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1회 교육 시 10명(5팀) 내외로 진행되고 있으며 ▲치아우식증(충치)과 불소 ▲구강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당류’제대로 알기) ▲입속 세균 관찰(치면세균막의 산 생성능 실습 및 착색) ▲올바른 칫솔질 따라하기 등의 실습을 통해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게 한다.

‘보호자와 함께하는 유아구강건강교실’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보건지소로 방문 및 전화예약을 하면 된다. 참여 비용은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산보건지소 구강보건실(351-87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