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0 월 19:54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은평구립도서관, 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운영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메이커교육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8.10.08 12:12
  • 댓글 0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오는 14일부터 멀티플레이 도서관 과학 캠퍼스 “3D 프린트․펜․아두이노 체험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은 자생적 과학기술문화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지역사회에 정기적인 과학, 예술, 인문 융합 프로그램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최근 소프트웨어교육 의무화를 비롯하여 4차 산업혁명 등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소프트웨어와 코딩을 주제로 선정하여 아이들이 직접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메이커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강의 진행을 맡게 된 코딩놀이연구소 박지우 대표는 “이번 강의를 통해 친구들과 서로 협동하여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으로 아이들 스스로 느끼고, 깨닫고, 생각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강의를 소개했다.

프로그램은 10월 14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일요일 8회차로 진행되며 참여자 접수는 전화 및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385-1671, 내선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470조원 밀실회의
470조원 밀실회의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민간위탁’ 두고 특정업체 몰아주기 논란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민간위탁’ 두고 특정업체 몰아주기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