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0 월 19:54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은평구 가을맞이 동 마을문화축제 개최9일부터 20일까지…8개동 축제 개최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8.10.08 12:14
  • 댓글 0

은평구 마을 곳곳에서는 주민화합과 지역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특색 있고 다채로운 동 마을 문화축제가 시작한다.

동 마을문화축제는 동별 주민들이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직접 마을 축제를 진행하고 축하하며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실력을 뽐내는 경연무대와 지역특성을 살린 문화공연, 주민화합 한마당 등 주민이 주인공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0월 9일 갈현1동 ‘갈곡리 마을문화축제’를 시작으로 8개 마을 문화축제가 개최된다.

12일에는 어린이 합창과 신사1동 자치회관 수강생들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대취타, 한국무용 공연을 볼 수 있는 신사1동 ‘새락골 한마음 문화축제’가 개최되며 다음날 13일에는 역촌동 ‘역마을 한마음축제’, 증산동 ‘시루뫼 전통마을 축제’ 구산동 ‘거북마을 한울 대축제’가 열린다.

20일 개최되는 응암1동 ‘포수마을 대축제’는 마을에 들어오는 잡귀 등 모든 병을 막아주는 동네 수호신인 매가 날아가지 않도록 오래 잡아 두기 위한 매 겁주기 방법으로 포수마을 이름이 유래되었다. 은평구청 앞 ~ 신진과학고 행사장으로 이어지는 포수마을 길놀이 행사 외에 문화축제와 명랑운동회를 포함하여 총 3부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날 녹번동 ‘양천리골 문화축제’, 응암1동 ‘포수마을 대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동 마을문화축제는 마을 가장 가까이에서 진행되는 우리 동네 축제인 만큼 가족, 이웃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만남의 장소도 되어줄 것이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470조원 밀실회의
470조원 밀실회의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민간위탁’ 두고 특정업체 몰아주기 논란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민간위탁’ 두고 특정업체 몰아주기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