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이웃에 식품지원 서비스 제공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제1동주민센터는 지난 8월 8일 불광동 관내 업소인「영심이네(대표 박성분)」,「그레마트(대표 이지영)」,「신선현미누룽지(대표 지윤숙)」와 「우리동네 나눔가게」사업 협약식을 갖고, 더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손을 마주 잡았다.

「우리동네 나눔가게」사업은 우리동네의 상점·업체가 지역 내 저소득 주민에게 필요한 도움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등 서로 돕는 이웃을 만들어가는 내용의 사업으로 불광제1동주민센터는 영심이네, 그레마트, 신선현미누룽지를 나눔가게로 새롭게 선정하였다.

세 업소의 대표는 평소 관내 저소득계층을 위해 식품을 지원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일에 발 벗고 나서는 등 우리동네 수호천사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향후 관내 저소득계층에게 지속적인 식품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풍성하고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또한 "지속되는 폭염으로 쉽게 지칠 수 있는 요즘,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시원한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이라면 언제든 나설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마음을 전하였다.

불광제1동장(서정신)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지역공동체를 위해 관심을 갖고「우리동네 나눔가게」사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고, 불광제1동주민센터는 앞으로도 꾸준하고, 더 촘촘한 복지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