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를 활용한 리터러시 교육으로 사회적 현안을 접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논리적, 창의적, 비판적 사고 형성에 기여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지난 28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미디어 평생교실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한 ‘세상을 담는 미디어, 초등 NIE 교실’ 수료식을 마쳤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성실하게 수업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들이 함께 모여 수료증을 수여하고 제작한 영상물을 감상하며 수업을 마무리 했다.

이번 강연은 영화나눔협동조합 씨네쿱 조진화 이사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지식과 정보에 분별 있게 접근하고 그 내용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미디어 활용 교육을 뜻하는 ‘NIE 교실’는 신문 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리터러시 교육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을 기르고 문제 해결 능력을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수업을 통해 오늘날 넘쳐나는 뉴스와 정보를 제대로 분별하고 올바르게 이용하는 현명한 뉴스 생비자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385-1671, 내선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문의 :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 02-385-1671 (내선235)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