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역량이 뿜뿜! 마을리더를 향한 한발 내딛기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8월의 끝자락인 8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 주 월요일, 화요일에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이 열립니다. 

마을공동체에 관심을 가지고 조금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활동가를 대상으로 주도적 활동이 가능하도록 돕는 그리고 마을활동가의 성장을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마을활동가는 마을안의 다양한 영역의 사람들을 중심으로 해당 분야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바탕으로 공동체 안에서의 사람들의 삶과 활동을 지원하고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상은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진행했던 마을공동체 입문교육인 마을살이학교를 수료했거나, 마을공동체공모사업을 2년 이상 진행한 경험이 있는 주민 또는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센터가 인정하는 사람입니다. 마을활동가로 역량을 키우고 활동가로서의 정체성을 모색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기다립니다. 

교육 내용은 마을활동가로 성장하기 위한 이론과 실무 등의 과정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마을활동의 원리와 활동가의 자세, 주민조직화와 네트워크의 이해, 은평지역사회의 흐름과 비전, 마을공동체를 둘러 싼 정책의 흐름, 마을자치를 중심으로 시민주도의 지역사회 만들기와 활동가의 역할에 대해 강의가 진행되며 더불어 마을 활동의 다양한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공유하는 시간으로 알차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웃과 함께 즐거운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는 활동을 주도적으로 해나가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바랍니다.

❍ 일 시 : 2018. 8. 27.(월) ~ 9. 11.(화) 오전 10시

❍ 장 소 : 은평상상허브 3층 즐거운소통

❍ 대 상 : 마을사업지기 2년차 이상 및 마을살이학교 이수자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신청방법 : 은평구마을공동체 다음카페(cafe.daum.net/eptown)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epmaeulcenter@gmail.com)

❍ 신청문의 :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교육홍보팀 02-6958-8505

❍ 교육과정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