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6 화 22:51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은평, 보행자 안전 위한 신사지하차도 경사로 정비신사시티아파트~가좌로377 구간 경사보도 완만하게 정비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8.08.01 09:30
  • 댓글 0

은평구에서는 다가오는 8월부터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신사지하차도 인근 경사로 정비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신사시티아파트~가좌로 377 구간의 경사로 보도를 완만하게 정비하는 사업으로 2017년에 지역주민 제안으로 참여예산사업으로 신청되어 참여예산사업 분과위원회 심사 및 주민총회 최종 투표를 거쳐 2018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이다.

그 간 이 구간의 보도는 경사로가 심해 보행자 낙상사고가 빈번할 뿐 아니라 장애인 및 유모차는 다니기도 어려운 보도였다. 또한, 일부 보행자는 경사로를 피해 차로로 통행하기도해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한 곳으로 작년 말 고양 화전~서울 신사 간 간선도로가 개통된 현 상황에서는 교통사고 위험이 더 커진 실정이다.

은평구에서는 금번 공사로 경사로가 완만하게 정비(기존 24% → 변경 15%)되면 보행약자 및 인근 학교(상신초교 및 덕산중)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은평구에서는 본 공사는 8월에 착공하여 약 1달간 시행될 예정이며, 공사 중에는 불가피하게 보행로 통행이 제한되게 되므로 보행자는 우회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은평구, 2018. 북한산 韓문화 페스티벌 개최
은평구, 2018. 북한산 韓문화 페스티벌 개최
은평구 보건소 “고혈압, 당뇨병 예방교실 운영”
은평구 보건소 “고혈압, 당뇨병 예방교실 운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