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0 월 19:54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은평, 보행자 안전 위한 신사지하차도 경사로 정비신사시티아파트~가좌로377 구간 경사보도 완만하게 정비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8.08.01 09:30
  • 댓글 0

은평구에서는 다가오는 8월부터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신사지하차도 인근 경사로 정비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신사시티아파트~가좌로 377 구간의 경사로 보도를 완만하게 정비하는 사업으로 2017년에 지역주민 제안으로 참여예산사업으로 신청되어 참여예산사업 분과위원회 심사 및 주민총회 최종 투표를 거쳐 2018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이다.

그 간 이 구간의 보도는 경사로가 심해 보행자 낙상사고가 빈번할 뿐 아니라 장애인 및 유모차는 다니기도 어려운 보도였다. 또한, 일부 보행자는 경사로를 피해 차로로 통행하기도해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한 곳으로 작년 말 고양 화전~서울 신사 간 간선도로가 개통된 현 상황에서는 교통사고 위험이 더 커진 실정이다.

은평구에서는 금번 공사로 경사로가 완만하게 정비(기존 24% → 변경 15%)되면 보행약자 및 인근 학교(상신초교 및 덕산중)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은평구에서는 본 공사는 8월에 착공하여 약 1달간 시행될 예정이며, 공사 중에는 불가피하게 보행로 통행이 제한되게 되므로 보행자는 우회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470조원 밀실회의
470조원 밀실회의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민간위탁’ 두고 특정업체 몰아주기 논란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민간위탁’ 두고 특정업체 몰아주기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