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와 가치를 융합한 정보를 사회적기업 및 주민과 공유

은평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기업제품 판로 개척 등을 위하여 사회적경제 소식지인 SOVA BOX Magazine을 창간해 7월초 사회적기업과 지역주민에게 배포하였다.

SOVA BOX는 Social(사회적) Value(가치)의 약자로 사회적경제와 가치를 융합한 정보를 사회적기업 및 주민과 공유함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 가치를 확산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제작되었다.

이번 창간호는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사례․최신동향․제품 및 서비스․구정 정보 4개 분야로 구성하였으며, 수공예품․창업․문화예술․교육 등 우리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기업과 상품을 소개하였다.

또한 김은복 은평구 사회적경제협의회장과 관내 사회적기업 대표들을 만나 민간 주도의 사회적경제 질적 성장을 강조하고, 기업의 설립배경이나 목표․어려웠던 부분 등을 인터뷰하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활발한 참여와 활동으로 일자리 창출과 구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사회적기업 육성 및 발굴, 판로지원, 민관협력 체계 강화 등 다양한 정책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소식지는 동주민센터․허브센터․스토어36.5 등에 비치하였으며, 올해는 12월 에 발간 예정이며 2019년에는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발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