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7.17 화 20:07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은평구, 중·고등학생에 심리검사 프로그램 지원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7월31일(화) · 8월7일(화) 양일간 진행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8.07.09 10:21
  • 댓글 0

은평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은평구 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jTCI와 Holland 검사를 통한 자아발견’ 집단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은평청소년수련관(은평구 백련산로 4길 16) 3층 열린아지트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영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 은는 7월 31일(화) · 8월 7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며, 양일 모두 참석할 수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jTCI(Junior Temperament and Character Inventory)검사는 기질과 성격을 구분하여 측정하는 기질 및 성격검사로, 한 개인의 사고방식, 감정양식, 행동패턴, 대인관계 양상, 선호 경향 등을 보여준다.

진로적성검사인 Holland 검사는 한 개인이 어떤 종류의 일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는지에 대한 직업적 흥미를 6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그 구조를 밝혀준다. jTCI와 Holland 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중·고생들은 자신의 기질과 성격, 직업적 흥미를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진로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집단 심리검사로 시행되어, 검사 결과를 통한 자신의 특성 파악뿐만 아니라 자신과 비슷한 유형의 사람들과의 공감대 형성, 다른 유형의 사람들에 대한 이해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jTCI와 Holland 검사를 통한 자아발견’ 집단 프로그램을 접수하거나 문의는 월~금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화(384-1318또는 070-4896-1998)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에 의거 여성가족부, 서울시, 은평구의 지원을 받아 2010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청소년전화 1388, 심리검사, 상담 및 교육 등 ‘청소년 상담사업’과 긴급구조, 보호, 연계, 자문 등의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CommunityYouthSafetyNetwork)’를 운영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자한당 보이콧 속, 상임위원장 선출마친 은평구의회
자한당 보이콧 속, 상임위원장 선출마친 은평구의회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어요!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어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