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6월 20일~7월 11일, 4주간 교육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은평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를 통한 마을의 변화를 이해하고, 마을에서 활동하는 모임과 단체 활동가들의 주도적인 마을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18 은평마을리더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6월 20일(수)을 시작으로 7월 11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오후 1시 녹번역 은평상상허브 3층 교육장 ‘즐거운 소통’에서 4주간 진행된다. 

 1,2강 ‘마을의 변화, 우리가 만들어요’, 3,4강 ‘우리가 실천하며 만들어가는 마을자치’를 테마로 진행한다. 첫 번째 진행되는 이번과정에서는 한국주민운동교육원 이경희트레이너가 마을공동체의 이해와 관계맺기를 주제로 첫 강을 연다. 

이후에 진행되는 강의에는 오늘공작소 김산 선임연구원이 지역사회의 변화와 마을공동체 흐름, 민주주의 원리인 공론과 숙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마지막 날 진행되는 강의에는 도봉구 이영기 주민자치사업단장의 동에서 만난 마을자치와 주민 참여의 사례를 통해 마을리더의 역할을 생각해 볼 예정이다.

마을공동체를 좀 더 알고 싶거나 마을에서 보다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싶은 은평구민은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https://goo.gl/Jxqoe7)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02-6958-850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마을의 변화, 마을의 성장은 주민으로부터 시작된다. 내가 사는 곳을 주도적으로 활동하며 마을의 변화를 이끌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