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은 3월 2일(금)부터 평일 오전에 은평구 내 유아교육기관 및 단체 방문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어린이 현장체험학습은 도서관 이용안내 영상교육 시청, 그림책 동화구연 및 독후활동, 자유독서와 자료실 이용안내 순서로 진행되며 아이들이 도서관 이용예절을 자연스럽게 습득하여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그림책 동화구연은 사서가 직접 좋은 책을 선별하고 아이들의 사고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2018년부터는 신청하는 유아교육기관에 한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책을 선별한「책꾸러미 대출」을 실시한다. 이에 도서관 관계자는 “현재 1가족 1전집 대출 서비스인「책동산」서비스가 성공적인 만큼 지역 내 유아교육기관에도 양질의 도서를 순환시키고 지역 사회의 정보제공 기관인 도서관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계획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어린이 현장체험학습은 휴관일, 주말,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매일 진행되며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blog.naver.com/epgulib)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어린이/다문화자료실 (02)385-1671(내선 220,221,226)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