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2 월 16:17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은평구청 계단에 유명 문인들의 시 전시
  • 정민구 기자
  • 승인 2017.12.28 21:09
  • 댓글 0

-은평구청에서 시인들과 함께 계단을 걸으며 시산책
-은평구 대표문인 정지용 ‘녹번리’, 윤동주 ‘서시’ 등 14편의 작품 감상

“은평구청에 오면 우리고장 문인들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은평구청이 청사를 이용하는 직원 및 내방 민원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평범했던 계단을 시(詩)와 낭만이 흐르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민선5기 김우영 구청장 취임 후 ‘문학의 고장, 은평’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한옥마을 조성, 한옥박물관 건립, 한국문학관 유치 활동 등 문학 시설 구축 및 구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통일에 대비한 서울의 관문으로 중요한 길목에 있는 은평구는 분단전후 한국대표문인 정지용, 윤동주 등의 주 활동무대이기도 하다.

이번 사업 또한 은평구와 특별한 인연을 맺은 유명 문인들의 시(詩)를 전시하여 내방 민원인들에게 ‘문학의 고장 은평’을 대외적으로 알리고자 기획되었으며,. 직원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정지용 시인의 ‘녹번리’, 윤동주 시인의 ‘서시’ 등 총 14편의 작품과 함께 문인들의 이력을 소개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청사를 찾는 방문자는 물론 평소 운동량이 부족한 직원들에게 걷기 운동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건강도 챙기고 문인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밝히면서, “앞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 조사와 의견을 수렴해 동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 건물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민구 기자  journalkoo@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민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은혜초 학부모들, 폐교통지 철회 요구
은혜초 학부모들, 폐교통지 철회 요구
전여네 주관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열려
전여네 주관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열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