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6.22 금 13:44
상단여백
HOME 칼럼·기고 기고
지역소식 전하는 유일한 통로은평시민신문 13주년을 축하합니다
  • 유동호 정의당은평구위원회 위원장
  • 승인 2017.12.04 18:17
  • 댓글 0

은평시민신문 13주년을 축하합니다. 

결실과 추수의 계절을 뒤로하고 한해의 정리가 시작되는 이 아름다운 시기에, 은평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한 은평시민신문의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짧지 않은 지난 시간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은평시민신문은 존재만으로도 많은 일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몰랐던 지역소식을 접하는 유일한 통로로서의 역할을 해주었다는 것입니다. 지방자치 권력의 좋은 활동뿐만 아니라 잘못되고 관행화된 기득권의 여러 면과 부당한 사회문제 점들을 이 신문이 없었다면 알 수 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더불어 시민의 말을 경청하고 따뜻하게 전하는 발언대의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사회의 다양한 측면을 다뤄주었고 다수가 외면한 소수자의 의견도 담아 주었던 노력을 기억합니다. 이처럼  그늘진 곳을 조명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주민과 함께 지나온 은평시민신문은 이제 우리 지역의 소중한 자산이 된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십여 년이 지난 지금 좀 더 바라는 것은 다양한 정책 및 기획 기사를 좀 더 과감하고 공격적으로 제시해 주는 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통의 중재자로서 화제와 이슈의 중심을 신문으로 끌어들여 달라고 부탁을 드립니다. 

여전히 지난 13년의 발자취보다도 앞으로의 기록될 그 뉴스를 기대합니다. 그 소식이 은평주민의 다양한 생활이 기록되고 신문을 읽을수록 울림이 퍼지는 내용일거라 확신합니다. 이 자리까지 묵묵히 걸어오신 편집자와 기자 그리고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한 명의 독자로서 지역의 동반자로서 정의당 은평구위원회도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유동호 정의당은평구위원회 위원장  tothisday@daum.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당선자들이 전하는 당선 소감
당선자들이 전하는 당선 소감
생활은 모두 다릅니다.
생활은 모두 다릅니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