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 제 4회 ‘은평대전’ 전공박람회 개최
-은평구 대학생멘토 70명과 함께하는 55개 전공부스 운영
-자기소개서 작성법, 수학, 과학탐구 등 8개 영역 고민타파 대학생 멘토 특강

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전공박람회인 제4회 ‘은평대전’이 오는 11월 12일 서울시립은평구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은평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진로․진학사업인 ‘은평대전’은 은근히 평범한 대학생 언니오빠들의 전공이야기의 줄임말로 올해 4회째 맞는 은평대전 전공박람회다. 이번 전공박람회는 은평구 9개 일반고 1,100명과 대학생 멘토 70명, 청소년비전위원회 24명, 청소년기자단 13명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학생 멘토로부터 전공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부스운영 외에도 자기소개서 작성법, 이과·문과 수학공부방법, 과학탐구 공부방법 등 고등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8개 영역별 대학생 멘토의 특강이 진행된다.

일반고등학교 대표 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비전위원회 24명은 은평대전 박람회 기획부터 운영, 평가에 참여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전공박람회에 크게 기여한다. 비전위원회가 직접 운영하는 진로프로그램은 놀이와 체험이 접목된 ‘진로스피드퀴즈’, ‘ 내 꿈을 돌려돌려 돌려판’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재미를 더한다.

4년째 운영중인 ‘은평대전’은 은평구 9개 일반고와 은평구 대학생 멘토, 학교 교사, 학부모, 지역의 유관 기관이 함께 매월 활발한 회의와 논의를 통해서 일반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탄생하였다. 각 고등학교별 100씩 참가하는 전공박람회는 매우 인기가 높으며 일반고 학생과 대학생 멘토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은평구에 살고 있는 대학생 언니, 오빠들의 전공이야기 ‘은평대전’은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이 함께 성장을 이루는 은평구 대표 진로프로그램으로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진로센터(☎ 070-7113-499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