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9.22 금 03:05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은평구의회, 페이스북 라이브 도입할까?
  • 정민구 기자
  • 승인 2017.09.12 13:52
  • 댓글 0

-4일 은평구의회 임시회 폐회
-SNS 설치·관리·운영 조례 등 9개 안건 가결

은평구의회가 4일 제25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은평구 누리소통망 등 설치·관리·운영 조례안, 은평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은평 부부의 날 기념 조례안, 은평 체육복지 진흥 조례안, 은평구 구세 징수 조례안 등 9건의 의안을 가결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 의결사항에서 가장 이목을 끄는 것은 ‘은평구 누리소통망(SNS) 등 설치·관리·운영에 관한 조례 신설이다. 해당 조례 제정 이유에 대해 은평구의회는 “인터넷과 페이스북 대중화에 따라 SNS를 활용해 민·관, 주민 상호간에 소통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밝히고 있다.

누리소통망 설치·관리·운영 조례안이 의결됨에 따라 은평구청은 구정 소식 및 지역 소식, 교육·문화·관광 등 생활유용 정보, 재난·재해 등 안전에 관한 사항 등을 각종 SNS를 통해 알릴 수 있다.

하지만 은평구의회가 본회의뿐만 아니라 상임위원회까지 페이스북 라이브 등을 통해 회의를 공개할지는 미지수다. 은평구의회가 은평구청에 SNS를 이용해 구정을 홍보를 하도록 조례를 통해 권유하고 있지만, 구의회가 SNS를 이용해 회의 등을 공개할 의지는 부족해보이기 때문이다. 

지난 6월부터 경기도의회는 주민들에게 알권리를 제공하기 위해 본회의와 상임위원회를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로 공개하고 있다. 은평구의회도 이번 누리소통망 설치·관리·운영에 관한 조례 의결에 맞춰 페이스북 라이브 도입이 필요해 보인다.

이번 임시회에서 신설된 은평구 부부의 날 기념 조례는 구민의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과 가정 친화적 사회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제정됐다. 부부의 날은 5월 21일로 은평구청은 내년부터 부부의 날 조례에 따라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은평구 체육복지 진흥 조례도 이번 임시회에서 신설됐다. 체육복지 진흥 조례는 저소득 노인·아동·청소년·여성·장애인 등이 체육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은평구청은 체육복지 진흥사업에 최선을 다해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은평구청은 체육복지 행사 추진 및 국내·외 교류, 체육복지 진흥을 위한 조사·연구·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관련 단체 육성 및 지원 등을 해야만 한다.

정민구 기자  journalkoo@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민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함께 만들고 즐기고 누리는 '은평누리축제' 개막 !
함께 만들고 즐기고 누리는 '은평누리축제' 개막 !
[기고] 중삼들, 수능 개편 1년 유예에 예민해지지 않았으면!
[기고] 중삼들, 수능 개편 1년 유예에 예민해지지 않았으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