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력 부족한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자금난을 겪고 있는 은평구 내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특별신용보증지원을 추진한다.


특별신용보증지원이란 담보물건이 없거나 신용등급이 낮아 일반대출이 어려운 영세자영업자들이 손쉽게 금융대출을 받아 자금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특별보증하는 제도다.


 특별신용보징지원 방식은 신청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해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특별신용보증 추천서를 발급하여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신청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발급받은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보증한도는 업체당 3천만원 이내이며 경우에 따라 이자 1.5% 지원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시중은행 금리에서 이자 1.5%를 차감)


보증지원 대상은 은평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필한 담보력이 부족한 소기업‧소상공인이며, 제외 대상은 신용관리 대상자, 국․지방세 체납자, 숙박 주점업, 담배․주류도매업, 부동산업, 금융․보험업 등 기타 사치항락, 투기 조장업종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우선 서울신용보증재단 은평지점(1577-6119)에서 상담 후 은평구청 본관 2층 생활경제과에 특별신용보증 추천을 위한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구비서류 등 기타 사항에 대해서는 은평구청 생활경제과 지역경제팀(02-351-683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