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의회 임시회가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회기로 열린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7년도 2/4분기 주요업무 추진실적보고’와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보고’를 받는다. 

 

은평구의회는 지난 14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를 열고 박등규 의원(늘푸른한국당)을 위원장으로 신성진 의원(더불어민주당)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번 예결특위는 ‘2017년도 도로굴착복구기금 운영계획 변경안’을 심사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상정된 안건을 심사한 뒤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이를 처리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다루게 될 안건은 ▲은평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수당 및 여비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창의·인성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 ▲건강가정지원센터 조직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새마을운동조직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역마을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세입징수 포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에너지정책 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동의안 ▲불광5주택재개발 정비계획변경 의견청취안 등이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