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이여 포기하지 말고 도전하라’ 축제 10월 개최 예정

- 7월28일까지 축제 체험부스 운영팀, 공연팀 모집


지역 청소년의 자발성을 신장시키고 지역의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 ‘2017 청소년이여 포기하지 말고 도전하라!’(이하 청포도 축제)의 체험부스 운영팀 및 공연팀을 모집한다.


‘은평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청포도 축제’는 청소년 축제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직접 그들이 원하는 축제를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된 것으로, 오는 10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체험부스에는 과학, 음식, 사진, 공예, 진로 프로그램 등 자유주제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연팀 또한 댄스, 마술, 밴드, 악기연주 등 축제행사로 적합한 공연팀은 참가할 수 있다. 체험부스 운영팀은 서류심사를 통해 참여자가 결정되며, 공연팀의 경우는 영상심사와 오디션을 거쳐 최종 참여자를 결정하게 된다. 최종 참여자로 결정된 팀에는 행사에 필요한 경비를 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하게 된다.


은평구에 거주 및 재학 중인 9세에서 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개인, 단체는 은평구 홈페이지(www.ep.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출력․작성하여 은평구청 교육청소년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hyein6965@ep.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7월 28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교육청소년과(☎351-726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1년 제1기가 구성된 이래로 올해 제6기 위원회를 구성,운영 중으로 2012년 8월 ‘네 꿈을 JOB아라! 청소년직업박람회’를 시작으로 은평교육콘텐츠 청소년체험박람회, 은평청소년음악축제(청음제)를 기획․추진하는 등 청소년 정책 및 자치활동 활성화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