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시민신문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은평시민신문은 초기 인터넷 신문으로 시작하여 장족의 발전을 거듭한 결과 현재는 온․오프라인에서 구민들에게 많은 정보와 소식을 주고받는 신문으로 창간 1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은평구의회 의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은평시민신문협동조합 이사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지방자치 20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방자치제도는 오롯이 지역중심으로 행정이 이루어지고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민주주의 실현방식입니다. 따라서 지방자치시대 지역 언론의 역할은 더불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모든 활동의 중심에는 주민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치단체와 은평구의회의 활동, 그것을 보도하는 매체, 그리고 관내 요소요소에서 발생하는 사건의 중심에는 지역주민들이 있습니다. 특히 언론이 이러한 이야기들을 객관적이고 공정한 눈높이로 가감 없이 전달함으로써 구민의 알권리와 참정권을 충족시키고 모든 요소가 소통하는 은평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은평시민신문은 구민이 주인이 되어 함께 만들고 모든 발행과정을 공유하는 투명한 운영을 통해 건강한 언론환경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함으로 은평구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언론사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의 이야기들을 전달해주는 대변자로서,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지로서 지역주민의 사랑을 받으며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은평시민신문 가족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운을 바랍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