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시민신문 창간 9주년을 축하하며

▲     © 은평시민신문
뜨거웠던 여름날이 지나가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과 거리를 수놓기 시작한 단풍잎들이 계절의 변화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을의 문턱에서 생생한 지역생활 보도와 다양한 행정정보 제공으로 지역신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온 은평시민신문의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은평시민신문은 지방자치시대의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좋은 정보를 최우선으로 보도하고 은평구민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행정정보와 이웃의 훈훈한 이야기 크고 작은 사건과 변화하는 세상 소식을 제공해 왔습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언론은 시대적 상황을 주도하는 사회의 중추로서 그 사명과 역할이 크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구민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한편 구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은평시민신문도 반듯한 의제 설정과 앞장서서 이끌어나가는 창의적인 노력과 함께 지역구민의 힘이 되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치우치지 않는 공정한 보도로 지역 계층의 다양한 의견을 조정하는 역할을 잘 해내어 우리 사회 발전에 큰 몫을 해 나갈 것이라 기대하면서 언론 스스로 변화할 줄 알고 그 변화된 힘을 통해서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값진 신문으로 힘찬 도약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은평시민신문에서 준비한‘찾아가는 콘서트’에서 들려주는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선율로 위안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은평시민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